기아자동차가 오늘(17일) 온라인 론칭 토크쇼를 열고 신형 4세대 쏘렌토의 판매를 시작했다.
기아차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론칭 행사 대신 네이버 자동차(PC/모바일), 기아차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론칭 토크쇼 `쏘렌토 톡톡(SORENTO Talk Talk)`을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중계한다.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출시된 신규 모델이다.
먼저 전면부는 `타이거 노즈(Tiger Nose)`를 구현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를 하나로 연결했다.
후면부는 세로 조형인 버티컬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가로 조형인 레터링 타입 엠블럼이 어우러졌다.
내장에는 12.3인치 클러스터(계기반), 10.25인치 UVO(유보) 내비게이션 등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들어갔다.
변속기는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SBW)가 적용됐고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 퀼팅나파 가죽시트와 같은 고급 사양들도 적용됐다.
또 4세대 쏘렌토는 신규 플랫폼을 바탕으로 대형SUV급의 실내 레이아웃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에 따라 휠베이스만 35mm 늘어났으며, 2열 독립시트를 적용해 2열 승객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신형 쏘렌토 디젤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시킨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 우수한 변속 응답성과 부드러운 변속감을 갖춘 습식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인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를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해 강력한 주행성능과 높은 연비를 구현했다.
최고출력 202PS(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힘을 발휘하며, 연료소비효율(연비)은 14.3km/ℓ(5인승, 18인치 휠, 2WD 복합연비 기준)를 달성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0kgf·m의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230PS, 시스템 최대토크 35.7kgf·m의 힘을 발휘한다.
더불어 기아차는 올 3분기 중 스마트스트림 G2.5 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가 탑재된 신형 쏘렌토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한다.
안전사양의 경우 현대차그룹 최초로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이 적용됐다.
MCB란 차량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기술이다.
기아차 최초로 신형 쏘렌토에 적용한 `기아 페이(KIA PAY)`는 제휴된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4세대 쏘렌토 디젤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림 별로 ▲트렌디 2,948만원 ▲프레스티지 3,227만원 ▲노블레스 3,527만원 ▲시그니처 3,817 만원으로 책정됐다. (※ 개별소비세 1.5% 기준)
신형 쏘렌토는 지난 2월 2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영업일 기준 18 일 동안 2만 6,368대의 사전계약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 쏘렌토의 월 평균 판매대수(4,360대)와 비교할 때 이미 6개월 가량의 판매량이 계약된 셈.
트림 별로는 최상위인 시그니처(47.2%)와 다음 상위 트림인 노블레스 (34.2%)의 사전계약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고 기아차 측은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혁신적 디자인, 우월한 공간성, 강력한 주행성능, 첨단 신사양 등으로 탄생한 신형 쏘렌토가 고객들의 새로운 삶을 위한 `뉴 라이프 플랫폼(New Life Platform)`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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