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 개봉동 일원에 들어서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가 홍보관을 오픈하고 일반공급분 동호수 계약을 진행중이다. 또, 추후 신혼부부 특별공급도 예정되어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곳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일반공급분은 부적격 세대에 해당하는 잔여세대이며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총 218세대가 예정되어 있다.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의 장점을 꼽자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라 임대기간이 최소 8년간 보장되며 임대료 상승률을 연 2.5% 이하로 책정해 매년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담 없이 거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전세대 붙박이장이 도입되며 LDK 구조(Living-Dining-Kitchen : 거실과 식사공간 부엌이 연결된구조),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세대는 대형 팬트리를 도입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단지내 커뮤니티시설로 휘트니스센터, 중고물품나눔터, 쉐어키친, 코인세탁실, 독서실, 키즈카페,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입주민 자녀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이 유치 확정되었다.
교통여건이 특히 돋보이는데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이 도보 3~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차량 이용시 경인로와 남부순환로 진출입이 편리하고, 서부간선도로 지하화(2021년 예정)를 진행하고 있어 완공시 도로 정체 등이 해소돼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게 될 전망이다.
교육인프라도 갖춰져 있는데 단지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경인중학교가 있고 고원초, 고척초, 고척중, 경인고, 한영신학대학교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 주변에는 개봉근린공원, 온수공원, 개웅산공원, 안양천 등의 녹지공간이 주변에 형성되어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고척스카이돔, 2001 아울렛, 롯데마트, 디큐브센터 등의 쇼핑문화 공간과 대형 쇼핑몰 코스트코도 예정되어 있다.
구로구 경인로 323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현재 계약이 가능하고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청약홈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