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티웍스는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 단말기 제어와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SK C&C 모바일 센터 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140여종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진행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 퍼블릭 서비스와 고객사 내부망에 전용 센터를 구축하는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 프라이빗 서비스가 있다.
디지털 금융 특화 엠티웍스 서비스의 특징은 프라이빗 이외에도 ‘이동형 테스트 서비스’를 추가했다는 점이다.
이동형 모바일 테스트 장비를 가져와 설치만 하면 기존 프라이빗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프라이빗과 퍼블릭, 이동형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엠티웍스가 유일하다.
또 보안 화면 미러링을 지원해 실제 소비자가 사용하는 웹·앱을 그대로 테스트 해볼 수 있다. 기존엔 화면 미러링이 안돼 별도 테스트 전용 앱을 만들어야만 했다.
SK C&C는 상반기 중 ‘금융 특화 모바일 관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적시 서비스 테스트는 물론 테스트 장소 제약도 없애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 근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