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ON’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2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4시 59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에 이어 23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로 단 65분 만에 1000만 뷰를 넘겼다. 지난해 4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2시간 52분으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단 뮤직비디오 1000만 뷰 돌파 기록을 자체 경신, 역대급 신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ON’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과 멤버들의 섬세한 연기가 어우러져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를 선사한다. 또, 영상 후반부 방탄소년단의 완벽한 군무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엿볼 수 있는 댄스 브레이크가 시선을 압도한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곡으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노래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DNA’ 9억 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7억 뷰,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 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 뷰, ‘Save ME’ 4억 뷰, ‘Not Today’, ‘상남자’, ‘봄날’ 3억 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 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이 1억 뷰를 돌파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