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초음파 식기 세척기 사업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다온시스템 클린세이버가 지난 2월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에 클린세이버 초음파 식기 세척기 공급계약을 수주했다. 이는 실험동물기자재 제조·공급 기업인 ㈜엠제이엘티디와 공동으로 이룬 쾌거로서 초음파 식기 세척기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연구기관에 제품을 공급한 사례이다.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는 여러 초음파 세척기 업체의 제품 성능과 기능을 비교 검토 끝에 연구소 특성에 맞춘 특별사양을 개발한 ㈜다온시스템 클린세이버를 채택하였다. 앞으로 클린세이버 초음파 식기 세척기는 유전공학연구소 무균 실험동물실에서 사용되는 실험실 초자기구 세척 및 무균실험동물용 음수, 사료 급이 용기 세척 등에 활용된다.
무균 실험동물실 특성상 감염과 오염 예방 및 청결 유지관리가 매우 중요하고, 초음파 세척기는 사람 손길이 닿을 수 없는 곳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세척을 해냄은 물론 캐비테이션 현상을 통해 살균, 소독이 이루어지므로 기존 수압식 세척기(헹굼기) 대비 매우 위생적인 제품이기에 이를 만족시킬 수 있었던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다온시스템 대표이사 허준걸은 “이번 수주를 통해 실험기구세척에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여 연구에 더욱 매진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이번 수주를 교두보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국공립 연구기관의 문을 두드리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