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국내외 호평 속 'Remember' 메이킹 필름 공개

입력 2020-04-10 09: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위너의 정규 3집 타이틀곡 `Remember`가 국내외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호평받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진심 어린 작업기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Remember`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위너는 그 어느 때보다 진중했다. 촬영 현장에는 위너 멤버들의 6년간 히스토리가 담긴 보물같은 사진들이 가득했고, 멤버들은 이를 바라보며 `Remember`에 담긴 묵직한 감정선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이승훈은 "데뷔 때부터 계속해서 찍어온 사진들이 뮤직비디오에 활용돼 뜻깊다. 지금까지 찍었던 뮤직비디오 중 가장 우리들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드리지 않았나 싶다.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송민호는 "위너, 그리고 우리 이너서클(팬)과 앞으로 영원하고 싶다는 염원을 담은 곡이다. 진실된 감정을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리더 강승윤이 멤버들에게 쓴 손편지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 편지에서 그는 멤버들을 `나의 형제들`이라고 표현하며 `너무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우리 이너써클(팬)들과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작업한 곡들"이라는 그의 말에 김진우는 "곡에 담긴 내용들을 잘 읊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바랐다.

위너의 정규 3집 타이틀곡 `Remember`는 서정적인 기타 연주에 송민호 특유의 감성적 멜로디와 가사가 애절함을 더한 발라드 장르다.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YG 프로듀서 강욱진과 Diggy가 작곡·편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이 노래는 지난 9일 오후 6시 발매돼 당일 국내 주요 음원차트 5곳에서 1위를 휩쓸었다. 타이틀곡 외에도 수록곡 전체가 차트에 진입하며 이번에도 `믿고 듣는` 위너의 저력을 발휘했다.

글로벌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Remember`는 2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비롯해 일본 아이튠즈 K팝, 팝 부문과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일간차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트위터에서는 `#REMEMBERWINNER` 해시태그가 앨범 발매 직후 전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며 위너의 영향력을 엿보게 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