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는 지난 1분기 가전 트렌드로 ‘집콕과 위생’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실내 생활과 위생 관련 가전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식기세척기는 448%, 에어프라이어는 42%, 의류관리기는 43%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판매량도 PC는 2월에 24%, 3월에 43%로 증가세를 보였으며, 음향기기 역시 2월과 3월에 각각 23%, 4% 올랐다.
차형조 전자랜드 상품MD는 “위생과 예방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2분기에도 1분기와 같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집에서의 활동이 늘어난 만큼 여름철 실내 생활 필수품인 에어컨과 선풍기 판매량도 함께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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