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부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한 우체국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우체국 체크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으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은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은 공휴일을 제외한 5월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가능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한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가운데 하루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월요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고, 화요일(2,7), 수(3,8), 목(4,9), 금(5,0) 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받는 취약계층이 아닌 나머지 1,900만 가구만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이후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지급된다.
자세한 기준은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되며, 지원금은 가구원수별로 차등 적용되고 가구당 최대 100만원까지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정부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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