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차세대 AVNT 제품 출시로 인도 등 해외시장 공략

김정필 부장

입력 2020-05-11 09:53  



[사진] 모트렉스 AVNT(Audio Video Navigation Telematics) 제품

-차세대 핵심 제품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IVI(Audio Video Navigation Telematics) 기업 모트렉스가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11일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는 차세대 AVNT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모트렉스는 기존 핵심 주력제품인 AVN에서 한 단계 진보한 AVNT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AVNT는 기존 AVN(Audio Video Navigation)에 통신서비스인 텔레매틱스(Telematics)를 추가 적용한 제품으로 운전자가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기존의 AVN은 통신이 되지 않는 오프라인 모드 형태로 네비게이션의 자동 업데이트 와 실시간 뉴스 등 콘텐츠 사용에는 한계가 있었다.

모트렉스가 선보인 AVNT는 이러한 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텔레매틱스 기술과 결합이 돼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콘텐츠 활용이 가능해졌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AVNT는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물론 날씨, 맛집, 음악,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AVNT는 현재 가장 트렌디한 전장부품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에 핵심 요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모트렉스가 주력하는 신흥국가들은 소득 수준 향상에 따라 고급 사양의 제품뿐 아니라 차세대 AVN 제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따른 신속한 대응으로 매출성장은 물론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모트렉스는 지난 4월 최고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하는 등 차량용인포테인먼트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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