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가 앨범 발매 3일을 앞두고 전곡 하이라이트를 공개했다.
온리원오브는 18일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을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공개했다. 21일 발매에 앞서 모든 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다.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등 대표 프로듀서들의 감각이 그대로 묻어난다. 곡마다 30초의 분량이지만 모두 타이틀 곡이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살아있다.
타이틀 곡인 2번 트랙 `angel`은 아이 돌의 경쾌함과 청량감은 놓치지 않으면서 그레이 특유의 장르적 느낌이 담겨있다. `angel`은 `savanna`와 `sage`로 이어졌던 선과 악 시리즈의 연장선이기도 하다. `엔젤`이라는 상징 안에 다가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마음을 노래했다.
1번 트랙 `designer`는 보이콜드가 프로듀싱, 작곡, 편곡을 책임졌고 E.viewz가 작사, 작곡에 힘을 보탰다. ‘picassO’와 ‘dOra maar’의 확장판으로서 온리원오브의 시그니처인 ‘art pop’을 구현했다. 차차말론이 프로듀싱한 3번 트랙 `너-거짓말-나` 역시 전작 ‘너-정류장-나’처럼 사랑의 애틋한 감정을 그렸다.
온리원오브의 소속사 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는 "그레이, 보이콜드, 차차말론 등 K팝을 리딩하는 프로듀서들의 도움으로 온리원오브의 여러가지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실제로 세 곡 모두 타이틀이라고 생각했고, 각각 싱글 트랙으로 발표를 할까 고민이 많았다"고 전했다.
고집스럽게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온리원오브의 새 앨범 `Produced by [ ] Part 1’은 점선면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이다. 오는 2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