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랜드 공인중개사가 신규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토리로 공부하는 만화입문 공인중개사` 교재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지난해 11월 18일 이후 메가랜드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한 ID당 한번만 참여할 수 있다.
`스토리로 공부하는 만화 입문 공인중개사`는 시각화와 스토리텔링 과정을 거쳐 어려운 개념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테마정리로 개념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어려운 경제·법률 용어와 법조문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부동산학개론 및 민법·민사특별법 두 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 돼야 합격할 수 있다. 하지만 생소한 용어와 방대한 학습량에 응시자 평균이 45.8점에 불과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가랜드 관계자는 "실제 메가랜드 설문 결과, 수험생들의 낮은 합격률은 보통 어려운 부동산용어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개념과 문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능력이 부족해 발생하는 문제"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인중개사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용어와 기초개념을 중심으로 상황을 이해하는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메가랜드 만화입문서는 복잡하기로 유명한 부동산 용어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입문자들에게 제격인 교재"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랜드는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비해 오는 31일 전국 모의고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뛰어난 강의력으로 소문난 1타 강사들이 직접 예상문항을 출제하고, 메가랜드 평가연구소에서 엄선한 문항만 담아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제 3회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전국 모의고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응시가능하며, 오프라인 모의고사는 메가랜드 직영 및 제휴학원에서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30일 접수를 마감 후, 31일 모의고사가 진행되며 오는 6월 5일 성적이 공개된다. 이벤트 및 모의고사 신청·응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메가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