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입력 2020-06-04 10: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2019년 4월 발매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6월 4일 오전 5시 28분경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넘어섰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세계의 평화, 거대한 질서 등이 아니라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담은 곡이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거리 등 이국적이면서 화려한 세트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할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매력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를 오마주해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하는 마지막 장면은 군무의 진수를 보여주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곡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대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첫 진입해 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할시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무대를 꾸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포함해 총 23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뮤직비디오,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3억뷰의 ‘상남자’ ‘봄날’, 4억뷰의 ‘Save ME’ ‘Not Today’, 5억뷰의 ‘쩔어’ ‘피 땀 눈물’,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7억뷰의 ‘FAKE LOVE’, 10억뷰 기록을 세운 `DNA` 등이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