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lack Swan’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韓 가수 최다 기록 자체 경신

입력 2020-06-08 10: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3월 공개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Black Swan’ 뮤직비디오는 8일 오전 8시 15분경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5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7일 ‘IDOL (Feat. Nicki Minaj)’에 이어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뮤직비디오 기록을 하루 만에 또다시 자체 경신했다.

‘Black Swan’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일곱 멤버들이 맨발로 안무를 소화하며 이국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무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퍼포먼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Black Swan’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 9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Black Swan’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지난 1월 선공개된 곡으로,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예술가로서의 고백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DNA’ 10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 ‘FAKE LOVE’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Save ME’ ‘Not Today’ 4억뷰,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ON’, 그리고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