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전문기업 ㈜시스메이트(대표 정종균)가 16일 `제17회 대한민국 창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경제신문이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산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창업대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국내 창업 시장에서 IT, 제조, 스타트업 등 창업 전 분야에서 시장을 개척하고, 창업 문화 안착과 국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창업 경영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시스메이트 정종균 대표는 경영자 자질과 리더십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복지 위주의 기업문화 및 상생, 인재 육성형 경영방식과 다양한 특허 보유를 통한 우수한 기업성장 등을 바탕으로 경제성장 및 산업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시스메이트 정종균 대표는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점이 부족할지를 고려하여 품질개선에 노력하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매출의 많고 적음 보다는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고 직원의 성장성에 기반을 둔 경영비전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특히나 시스메이트 임직원 분들의 노고가 없었다면 성공적인 창업과 기업성장을 일궈낼 수 없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시스메이트는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분야에서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기업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외 LED(발광다이오드)전광판, 키오스크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장치를 설계, 제조, 설치, 유지보수까지 통합으로 서비스하는 업체다. 시스메이트는 지난 1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도 지정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