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오후 12시 30분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축전 이미지를 게재했다.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이고 따뜻한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 연기가 입혀져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의 타이틀곡인 `사랑을 했다`는 2018년에 유튜브 국내 사용자들이 즐겨 본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는 등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음원차트에서도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3일동안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6주 연속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음악 방송에서 통산 11관왕의 기록을 썼다.
또한 `제10회 멜론 뮤직 어워드`, `2018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으며, 라인뮤직 시상식에서는 ‘사랑을 했다’ 라이브 버전으로 `위클리 송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명실 상부 `국민송`의 위엄을 뽐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빌보드, 버즈피드 등 외신은 아이콘의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에 이어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등 각종 해외 차트에서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SNS상에서 커버 열풍이 불기도 했다.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초등학생 사이에서 떼창과 개사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며 아이콘에게 `초통령`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앞서 지난 13일 `사랑을 했다` 안무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4억뷰 달성을 통해 명실상부 국민 히트송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아이콘은 지난 2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를 통해 2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새 앨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