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거듭된 신축 아파트 대단지 중심의 부동산 규제책으로 인해 종부세 등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서울 택지 내 신축 오피스텔 분양 현장이 그 대체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축 오피스텔들의 경우 최근 대단지가 들어서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신축 아파트들에 대한 수요를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자연스럽게 주목도가 올라서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떠오르는 신흥 개발 도심지로 관심을 받고 있는 서울 동북권 발전의 중심 속에 위치한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 가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도심 택지개발이 크게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동북권의 뉴타운 발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가운데, 이와 궤를 같이하는 신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는 뛰어난 배후수요와 트리플라인 역세권, 1인 가구들의 실수요를 채울 수 있다는 경쟁력으로 투자가치가 높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는 도보로 10분거리에 4호선 길음역과 6호선 월곡역이 있어 서울 중심을 동서남북으로 편리하고 짧은 시간 안에 이동이 가능하며, 2024년 개통 예정인 동북선 종암경찰서역이 들어서면 `트리플라인`을 갖추게 된다. 특히 동북선의 경우 성동구 왕십리역과 노원구 상계역 사이의 16개 정거장을 잇는 13.4km의 도시철도로 해당 단지 앞에 들어서는 종암경찰서 역은 해당단지와 불과 도보로 3분 거리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서울 강남지역 및 강서지역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아울러 숭곡초, 영훈국제고, 대일외고 등 명문학군을 비롯해 동덕여대, 한국예술종합학교, 경희대, 고려대, 성신여대, 동덕여대, 카이스트 등 서울 주요권 대학이 근접한 강북 최고의 학세권을 갖췄다. 여기에 1km 이내에는 병원, 이마트, 현대백화점, 롯대백화점, CGV 등 다수의 의료·편의시설이 자리잡으면서 약 80만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현재 종암사거리를 비롯 인근지역의 경우 오피스텔 공급부족으로 인한 불균형이 발생하는 만큼 안정적인 수요를 기대한다" 고 밝혀 향후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 의 분양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다.
한편, 해당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타 사업지와 차별화 된 특화설계로 주거공간 효율을 극대화 했다. 동시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기본 옵션, 고품격 마감재 및 인공지능 스마트 iot 기능까지 갖춘 주거공간으로 보안과 생활편리성까지 최첨단 특화설계를 구현했다.
코리아신탁이 시행하고, 대양산업건설이 시공을 맡은 해당 단지는 오피스텔 66실, 도시형생활주택 29실, 근린생활시설 4실 등 총 99실으로 구성됐었으며, 6월 분양을 시작한다. 홍보관은 성북구 종암로 167, 1층에 마련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