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증상을 모니터링하는 AI 시스템 `누구 케어콜`이 경상남도 지역에 도입된 후 한 달간 2,442명을 대상으로 2만4천 콜 258시간의 전화모니터링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누구 케어콜은 SK텔레콤이 자사 인공지능 `누구`를 활용해 개발한 시스템이다. 지난달 20일 경상남도 18개 시군 20개 보건소에 인력 대신 적용돼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의 발열·체온·기침·목 아픔 등 코로나19 관련 증상 발현 여부를 체크해왔다.
누구 케어콜은 지난 한 달간 발생한 경상남도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약 40%를 발견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전화 모니터링 시스템 ‘누구 케어콜’이 경남지역 코로나19 대응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경상남도는 누구 케어콜 도입 후 보건소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전화 모니터링 관련 업무가 약 85%가량 감소했다며 코로나19 발생 후 과중해진 현장의 업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경상남도 및 현장 보건소와 협력해 지역별 맞춤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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