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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은 7월부터 거점 오피스인 `스마트 오피스`를 수도권 일대 5곳에서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오피스는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일산점,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빅마켓 영등포점(인재개발원)에 총 225석 규모로 마련됐다.
롯데쇼핑의 총괄 지원조직격인 HQ(헤드쿼터)와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롭스, e커머스 사업부 본사 직원 3천여명은 본사 사무실로 출근하는 대신 가까운 스마트 오피스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현장 근무를 마친 뒤 본사 사무실에 돌아가지 않고 인근 스마트 오피스에 들러 나머지 업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웹 기반에 좌석 예약시스템이 구비돼 언제 어디서나 5개 거점 오피스의 좌석 현황도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 오피스는 롯데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최근 강조하고 있는 `스마트 워크` 시스템의 일환이다.
롯데쇼핑은 앞서 이달 1일부터 주 1일 재택근무제를 도입한 데 이어 스마트 오피스를 운영하며 스마트 워크 방식의 근무를 확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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