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색 여신’ 케이시(Kassy)가 3개월 만에 더욱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돌아왔다.
케이시는 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똑똑(TOCK TOCK)’을 발매한다.
‘똑똑’은 사랑하는 이에 대한 그리움을 비에 비유한 곡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소리가 마음을 두드리는 소리와 같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영어 제목 ‘TOCK TOCK’ 역시 ‘두드리다’를 의미하는 ‘Knock’와 ‘Tok’의 합성어로 중의적인 의미를 표현했다.
이곡은 대한민국 최고의 히트 작곡가 조영수가 작곡하고, 진심을 담은 가사로 마음을 울리는 케이시가 작사에 참여하며 또 한 번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조영수는 작곡에 이어 직접 피아노를 연주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케이시가 목소리만으로 진한 여운을 더했다.
‘똑똑’은 감성적인 60년대 스탠더드 재즈와 R&B의 만남 속에서 비가 오면 꼭 생각나는 장마 시즌송은 물론 1년 365일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굳건히 자리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그때가 좋았어’ ‘진심이 담긴 노래’ ‘가을밤 떠난 너’ ‘이 마음이 찾아오면’ 등을 발표한 케이시는 지금까지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롱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성 보컬 부문, 제9회 2020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발라드부문 올해의 발견상, 2020년 제2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R&B 힙합상을 휩쓸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케이시는 오는 3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를 시작으로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