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8월 5일 예정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폴드2와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의 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언팩에서 공개하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애초 언팩 초청장에는 갤럭시노트20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만 있어 갤럭시폴드2는 언팩에서 공개되지 않는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이번 티저 영상으로 언팩에서 폴드 신제품이 공개된다는 점이 명확해졌다.
이들 티저 영상은 갤럭시노트20 언팩 초청장과 마찬가지로 새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를 강조한다. 코퍼 색상의 물방울이 떨어져 갤럭시폴드를 뜻하는 나비 형태가 되거나, 새 이어폰을 형상화한 강낭콩 모양이 되는 식이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는 갤럭시노트20와 마찬가지로 갤럭시폴드2의 가격을 낮추는 안을 고심하고 있다.
상세가격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230만원대로 239만8천원인 전작보다 가격을 만원 단위에서 낮추는 안을 논의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폴드2는 아직 출시일이 많이 남아 최종 결정까지 변동 가능성이 크다"면서 "갤럭시노트20과 마찬가지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전작보다 가격을 낮출 수 있어 보인다"라고 전했다.
갤럭시노트20은 8월 14일 사전개통을 통해 21일 출시되고, 갤럭시폴드2는 9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은 120만원, 갤럭시노트20 플러스는 145만원 수준으로 전작보다 5∼6만원 가격을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삼성전자 트위터)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