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7억뷰 돌파…‘통산 5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입력 2020-07-21 08:0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이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또 한번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2017년 11월 발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21일 오전 1시 46분경 7억 건을 돌파했다. 10억뷰를 돌파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7억뷰의 ‘FAKE LOVE’와 ‘IDOL’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5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로는 최다 7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이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해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6억뷰, ‘쩔어’ ‘Save ME’ 각 5억뷰, ‘Not Today’ 4억뷰, ‘봄날’ ‘상남자’ 각 3억뷰,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까지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