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귀를 홀린다’ 드림콘서트, 최첨단 기술-문화 콘텐츠 결합

입력 2020-07-21 15:20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가 전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홀릴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이하 드림콘서트)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밤 9시부터 SBS미디어넷 유튜브채널 ‘The K-POP’와 네이버 V LIVE을 통해 생중계된다.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언택트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이번 ‘드림콘서트’가 언택트로 진행되는 만큼 세계 최초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문화 콘텐츠를 결합해 K-컬처의 패러다임을 선보인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멤버별 영상을 골라 시청하는 `멤버별 멀티캠`을 시작으로 3D 180도 VR영상 제공을 통해 공연을 바로 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을 주는 `VR 콘텐츠 서비스`, 4K UHD 카메라 촬영을 통한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4K UHD 고화질 방송 서비스`, 다중 회의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멀티캐스트 라이브 중계` 등의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K-POP 팬들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세계 최초 `EX-3D Sound 기술`을 적용한다. 이는 개인별 디바이스 성능에 구애 받지 않고 음원을 사운드 디자인하여 몰입감과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실제 현장에 있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서라운드 음향효과를 통해 새로운 공간을 연출하여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25일에는 이특, 김요한, 김도연이 MC를 맡고, EXO-SC, Red Velvet, 아이린&슬기, 오마이걸, 아스트로, 사우스클럽, 골든차일드, 김재환, AB6IX, CIX, CRAVITY가 출연한다. 26일에는 은혁, 차은우, 리아(ITZY)의 진행으로 마마무, 하성운, 러블리즈, 우주소녀, 위키미키, 정세운, THE BOYZ, Stray Kids, 원어스, ITZY, 로켓펀치 등 K-POP 스타들이 출연하며 전 세계 K-POP 팬들과 함께 한다.

한편 ‘드림콘서트’와 함께 ‘2020 한국문화축제’(K-컬처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웹 예능 ‘미주픽츄’의 러블리즈 미주가 소개하는 K-아이템을 알아보는 시간인 ‘K컬쳐 언박싱’, K-푸드를 공유하는 ‘위(胃)대한 K-푸드’, ‘드림콘서트’에 출연한 K-POP 스타들의 패션을 분석하는 ‘#스타일보그’, K-POP 아티스트가 한국의 명소에서 펼치는 미니버스킹 ‘#라이브트립’ 등을 25일 0시부터 26일 24시까지(한국시간 기준) ‘The K-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