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신규 문화 콘텐츠 프로젝트 ‘비하인드 더 씬’ 공개

입력 2020-07-23 09:4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매달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비하인드 더 씬(Behind The Scene)’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비하인드 더 씬은 공연, 전시, 연주회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콘텐츠다. 매월 다양한 문화 사업 대표 브랜드와 협업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무대와 작품 밖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산업 생태계가 위축된 상황에서 비하인드 더 씬은 새로운 방식의 공연 문화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하인드 더 씬은 멜론과 카카오TV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멜론에서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콘텐츠 감상 후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서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문화예술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기부금을 적립해 기부한다. 7월에는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를 위한 기부금을 조성한다. 멜론 비하인드 더 씬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림 설정을 하면 공연 당일에 카카오톡으로 영상 중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3일 오후 9시 공개되는 7월의 비하인드 더 씬은 예술의전당과 함께 한다. 항상 새롭고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피아니스트 지용과 K-클래식의 대표주자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의 온라인 연주회 ‘멜론&예술의전당 여름밤의 클래식’을 준비했다. 비하인드 더 씬의 첫 문을 연 뮤지컬 모차르트 시츠프로브 영상은 멜론 라이브 생중계 대비 약 6배 이상 높은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멜론&예술의전당 여름밤의 클래식’을 감상하고 이달 27일까지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쳐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20명(1인 2매)을 추첨해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툴루즈 로트렉전’에 초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공연 산업 생태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발굴해 문화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며 “멜론에서 음악뿐 아니라 뮤지컬, 연주회, 전시회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규모를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