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한정적인 예산으로 마케팅이나 홍보 부문 전문 인력을 확충하기도 힘든 것이 현실이다. 회사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모든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녹록치 않다.
디자인, 마케팅을 소재로 한 책이나 매체 강의도 있지만 없는 시간을 쪼개서 이론부터 실무까지 섭렵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스타트업 디자인 컨설팅 나다㈜ 이용욱 대표이 소상공인이 실무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있는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대표는 디자인 기업을 운영하며 만났던 소상공인 고객들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이나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을 파악하고 실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실제로 사회연대은행에서 몇 차례 진행했던 소상공인을 위한 디자인 마케팅 강의에서는 사업주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실전 정보를 제공했다. 디자인과 마케팅의 상관관계와 중요성을 알기 쉽게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이 대표의 마케팅 강의를 수강한 사업주 및 실무자들은 `최근에 들었던 강의 중 가장 유익하며 실전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 "현실적인 사업 이야기와 강의를 해 주셔서 정말 유익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나다㈜는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김기홍)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강남구청년창업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