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올해 2분기 매출액 7조 5,355억원, 영업이익 1,687억원, 당기순이익 2,347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0.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3.1%, -63.6% 감소한 수치다.
현대모비스는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생산 감소와 완성차 딜러 셧다운 등에 직격탄을 맞았다.
실제로 이 기간 모듈 및 핵심부품사업 부문의 매출은 전동화 부품 매출 증가(50.1%)에도 불구하고 -19.6% 감소했으며, A/S부품사업 부문의 매출도 -23.4% 줄었다.
매출이 줄어드는 상황에도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고정비와 경상개발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더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다.
다만 현대모비스는 상반기에 유럽 및 북미 전기차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과 신제품 수주 등을 통해 5억 4,700만 달러의 수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측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 수주 일정이 일부 연기되면서 올해 수주 예상액을 17억 달러로 예상했다.
이어 상반기에 코로나19로 연기됐던 수주 프로젝트를 북미 지역 대형 고객사를 중심으로 재개하며 수주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비용절감을 통한 수익성 방어는 물론, 해외 생산거점 최적화와 전동화부품 생산거점 확대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19에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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