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부터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정성근 대표, 각 부문 수상자들(멀티존, 알레스, 라비, 부자백수(代))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지난 23일 여의도 본사에서 ‘파생인의 쉼터 API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API를 이용해 자동 매매툴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이베스트투자증권이 파생상품 온라인 커뮤니티 ‘파생인의 쉼터’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모바일 API 출시를 기념해 지난 3월 진행된 1회 대회의 호응을 발판으로 2회 대회가 개최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활동 부문과 기여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매수, 매도 진입 프로그램 샘플코드를 제공한 필명 “알레스”와 “라비”가 기여부문 공동 1위를, API 컨텐츠 및 자동매매 샘플코드를 제공한 “멀티존”과 “부자백수”가 활동부문 1, 2위를 차지했다.
정성근 이베스트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시스템트레이딩을 하는 고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당사는 지난 5월부터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모바일 API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추후에도 정기적인 API경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스템트레이딩 저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