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마케팅 ㈜다온닷컴(대표 이태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지면을 통해 전국 서점에 진열됐다.
이는 기업 전문지 `피플앤컴퍼니`에서 기획한 `코로나19를 극복한 특별한 기업들` 특집 기사의 인터뷰 대상으로 선정됐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악화하면서, 확진자 수가 다시금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경제 침체의 장기화와 더불어, 세계 금융 시장 전체가 얼어붙은 상황이다. 이 때문에 국내 대기업 주가는 하락하고, 중소기업은 몸살을 앓다가 빚을 떠안고 폐업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중 출혈이 제일 큰 대상은 바로 ㈜다온닷컴의 주 고객층인 자영업자였다. 이에 이태희 대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비용을 최대 25% 감면하는 공생 정책을 펼친 바 있다.
이에 대해 ㈜다온닷컴 이태희 대표는 "소상공인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셈이다. 이들은 경제호황기보다는 불경기 때, 더 많은 홍보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이에 고통을 분담하고자 홍보비 감면 정책을 실행했다. 해야할 일을 했다고 생각했음에도, 많은 고객이 감사 인사를 전해 가슴이 뭉클했다"라고 지면을 통해 진심을 전하기도 했다.
해당 인터뷰에는 ㈜다온닷컴 이태희 대표가 회사를 설립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회사 경영 철학이 상세하게 실려 있다. 매일 밤낮을 새며 운영했던 1인 대표이자 유일한 직원으로 운영했던 회사가 이제는 안정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노하우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다온닷컴은 지난 6월 매경닷컴·매경비즈가 주최한 `2020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