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동기 대비 매출 -13.9%, 영업이익 -55.6%
2분기 매출액은 7,20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3.9% 감소했다. 순이익은 23억원으로 91.5% 줄었다.
LG하우시스는 2분기 실적과 관련해 "국내 B2C시장 공략 강화와 수익성 중심 영업활동을 통해 건축자재사업 부문에서는 이익을 개선했다"며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해외 판매 감소와 전방 자동차 산업의 침체의 영향에 따른 자동차소재부품사업 부문 부진으로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언급했다.
LG하우시스는 하반기부터는 B2C 인테리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해 프리미엄 건축자재, 인조대리석, 상업용 바닥재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