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8월 첫째주부터 전 지점에서 `CA(Controlled Atmosphere) 저장기술`을 활용한 과일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CA 저장기술`은 과일의 품종에 알맞게 온도와 습도, 산소 농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과일 저장 기간을 늘리고, 신선도를 유지한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과일을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저장해 둘 수 있어, 태풍과 강우 등에 관계없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선한 상태로 선보일 수 있다.
상품으로는 `갓 수확한 그대로 씨적은 수박` 약 200톤을 준비해 판매 중이며, 8월말에는 `CA 추희 자두`, 9월에는 `CA거봉포도` 각 100톤씩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역대 최장기간 장마로 과일의 당도가 떨어지거나 가격이 오를 것을 염려하는 것에 따른 대책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장마철에는 일조량이 부족해 과일의 당도가 약 2~3brix(브릭스) 정도 떨어지게 된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이 기술을 활용한 이후 2019년 CA과일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3.9% 신장했으며, 2020년 7월에는 사과와 수입포도만을 판매하며 2019년도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신선품질혁신센터의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품질 좋은 과일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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