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CN 기업 ㈜트레져헌터(대표이사 송재룡)는 비대면 홈트레이닝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 플랫폼 `건강한 친구들`에 국내 피트니스 플랫폼 `GOTO` 운영사인 ㈜앤앤컴퍼니(대표이사 구진완)와 함께 지분투자 계약 및 글로벌 마케팅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건강한친구들(대표이사 안진필)은 미국에서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펠로톤`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피트니스 전문가 그룹을 통한 콘텐츠 서비스와 관련 커머스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미 온라인 유료 구독자 11만명, VOD 콘텐츠 8천편 이상을 확보한 상태로 향후 각 분야의 파트너사 제휴 및 글로벌 펀드사를 통한 대규모 자본 유치를 통해 본격적인 성장을 추진, 3년내 아시아 온라인 홈트레이닝 회사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지분투자와 함께 주요 마케팅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안진필 대표의 비전과 열정, 실행력에 감동하여 최종 투자 의사 결정을 하게 되었다."면서 "헬스&건강 분야의 비대면 라이브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콘텐츠 개발,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은 트레져헌터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하며 단순 투자사를 떠나 건강한친구들이 한류스타들과 연계한 신규 콘텐츠 개발, 1인 제작자들과 유튜브 연계 콘텐츠 기획 등을 통해 온라인 홈트레이닝 회사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