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가전 상품군 80% 이상 채워
롯데하이마트가 롯데마트에 입점한 소형 숍인숍 매장을 체험형 매장으로 바꾼다.
롯데하이마트는 숍인숍 매장 가운데 661㎡ (200평) 미만 매장을 소형 매장으로 분류하고, 이를 선별해 중·소형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으로 꾸밀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 숍인숍 매장의 중소형 가전 평균 매출 비중은 로드숍 매장보다 11%포인트 더 높았다. 일반 로드숍 매장은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지만, 숍인숍 매장은 인근 마트나 백화점 등을 쇼핑하다가 직접 손에 들고 가져갈 수 있는 작은 가전들을 함께 사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런 소비자 구매 성향에 맞춰, 소형 숍인숍 매장에서 대형 가전제품이 차지하던 공간 대부분을 중소형 가전체험형 매장으로 바꾸는 파격적 변화를 시도한다.
우선 중소형 가전 진열 면적을 기존의 80% 이상으로 대폭 늘렸다. 무선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 생활가전부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가전, 로봇청소기 등 트렌드 상품도 준비했다.
체험 공간도 프리미엄 음향 기기 체험존, 게이밍존, 1인 미디어 존 등으로 강화했다. SK매직, 린나이 등 인기 브랜드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로 구성한 주방가전 쇼룸도 선보여 실제 주방에 있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문총 점포개발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의 핵심은 `체험`"이라며 "중소형 매장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일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28일 시흥배곧롯데마트점, 화정롯데마트점을 시작으로 올해 10여곳을 체험형으로 바꿀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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