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어클래스는 지난 20일, 간호 메디컬 네트워크 플랫폼 아이엠알엔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 간 이번 MOU 체결은 간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강의 플랫폼 서비스 역량 강화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아이엠알엔은 에어클래스 스튜디오를 통해 온라인 간호 교육 콘텐츠를 확장 개발하여 간호 교육 및 자문 관련 서비스 분야에서 상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에어클래스의 온라인 강의 플랫폼 시장 내 입지와 홍보 채널을 활용해 상호 시너지를 통한 상생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아이엠알엔은 2019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간호사 국내외 메디컬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국내 간호학생 및 간호사들의 교육 및 정보 교류를 넘어 해외 간호사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간호계의 혁신적인 성장을 목표로 운영되어 왔다.
에어클래스 김태영 대표는 "이번 아이엠알엔과의 MOU 체결로 온라인 간호 교육 콘텐츠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급성장중인 온라인 간호 교육 콘텐츠 시장에서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클래스는 `배움의 한계를 뛰어넘어 더 나은 내일을 만든다`는 브랜드 미션과 함께 ▲배움에 대한 쉬운 접근성 ▲지식을 나누는 즐거움 ▲변화를 만드는 다채로움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핵심 가치 실현을 통한 브랜드 미션 달성을 목표로 꾸준히 새로운 온라인 교육 콘텐츠 시장을 발굴하며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 및 론칭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