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슈퍼루키` 크래비티(CRAVITY)가 4개월 만에 초고속 신보를 발표한 가운데,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이목을 끌었다.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에 따르면 크래비티는 지난 24일 발매 된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SEASON 2.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8만 2254장을 기록했다.
8월 넷째주 (2020.08.24 ~ 2020.08.30) 주간 음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지난 4월 발표한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 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의 기록인 5만 3160장 대비 약 154% 성장한 수치를 보이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앞서 크래비티는 올해 데뷔한 신인 중 가장 주목받는 슈퍼루키 그룹으로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상반기 음반차트 신인부문 1위,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앨범 차트` 20위에 올랐고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7개지역 1위, 빌보드 소셜50 12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며, 최근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인상까지 거머쥐었다.
크래비티의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는 아홉 멤버들의 타오르는 불꽃 같은 열정을 담은 앨범으로 멤버 세림과 앨런이 크래비티의 탄생 스토리와 맞물리는 `빌리버`와 `리얼라이즈` 두곡의 첫 작사 작업에도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타이틀 ‘Flame(플레임)’은 자신들의 한계마저 깨부수기 위한 뜨거운 의지를 담은 격렬한 멜로디와 함께 한층 발전한 멤버들의 팀워크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또 크래비티는 음악방송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브이라이브 `컴백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브이 쿠키 채널 `같이 먹어요`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불꽃같은 열정을 담은 신곡`플레임`으로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며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