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고출력 LED조명 전문 벤처기업 (주)모일에서 스포츠조명에 최적화된 고성능 LED투광기 라이트프로-스포츠 신규 제품을 출시하였다.
라이트프로-스포츠의 신규 LED조명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공하는 에너지효율보증제도인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 시험에서 고효율기준 115lm/W의 광효율을 훌쩍 넘긴 138lm/W의 우수한 수치로 성적서를 획득하였다.
라이트프로 스포츠는 고와트 고효율의 제품임에도 매우 사이즈가 작고 동급 제품대비 50%까지 가벼운 무게를 가졌다. 이러한 장점은 설치 및 관리 비용을 절약시켜 결국 사용자의 부담을 낮춰 준다.
또한, IEC 표준 방수방진등급 중 최고인 IP68(1m 이상 깊이의 물속에 침수 되어도 보호가능)을 받아 장마, 태풍 등 비바람에 노출되는 실외 환경의 안정성까지 확보하였다.
라이트프로-스포츠는 초협각배광(Narrow Beam)인 배광각6도의 써치라이트부터 세분화된 7가지 배광각으로 주문생산이 가능하므로 사용자의 눈의 보호하는 세밀한 조도설계가 가능한 제품이다.
주로 150W 제품은 족구장조명이나 수영장조명, 200W 제품은 풋살장조명이나 실내체육관조명, 400W 제품은 테니스장 조명, 600W 제품은 사회인 야구장조명, 800~1,200W 제품은 축구장조명이나 골츠장조명으로 다양한 스포츠경기장에 설치되어 활용도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공원, 물류센터, 전시장, 강당, 아파트외벽등과 같은 장소에도 설치되고 있다.
이 외에도 건물외벽등, 조형물조명, 대형간판조명으로 사용하는 라이트프로-경관조명과 무대조명, 간접조명, 고급인테리어조명, 주차장조명으로 사용되는 라이트프로-인테리어조명 군을 보유 하고 있다. 라이트프로의 제품은 모두 유무선 디밍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설치처가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최근 (주)모일은 한국토지주택공자(LH)에서 주최하는 ‘LH 중소기업 K-테크 축전에서 2020년 LH 신기술발굴’에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는 등 활발히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