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위에 오른 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기네스 세계기록 3건을 추가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지난 1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유튜브 뮤직비디오`로도 등재됐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 동안 유튜브에서 1억 110만 뷰를 기록한 바 있다.
이전까지 이들 3개 부문의 기네스 세계기록은 블랙핑크(BLACKPINK)가 올해 6월 발매한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갖고 있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전에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기록을 보유하고 있었다.
세계 무대에서 대표적으로 활약하는 K팝 보이그룹과 걸그룹이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번갈아서 기록을 깨고 있는 것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로 `최다 시청자가 본 음악 콘서트 라이브 스트리밍`에 등재되는 등 여러 건의 기네스 세계기록을 갖고 있다.
이들은 지난달 21일 발표한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기네스 세계기록 발표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호규 기자
donnie@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