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이후 지구 온난화 및 자원 낭비로 인한 다양한 범지구적 문제들이 초래되고 있다. 이에 2009년 환경부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자원 절약, 재활용, 폐자원 에너지화 등의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정했다.
이러한 가운데 CJ제일제당 백설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백설 식용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9월 한 달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인 백설 식용유 소비를 통해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에 앞서 백설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용기에 투명한 PET와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성이 높도록 백설 식용유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이번 캠페인의 오프라인 광고에서는 `백설, 자연을 먼저 생각합니다`라는 메인 메시지와 함께 소중한 지구촌을 위해 백설이 식용유를 통해 먼저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전한다. 해당 오프라인 광고는 서울, 부산, 대구 지하철 스크린 도어 및 서울 버스쉘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백설의 자연 친화적인 착한 변화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한다.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백설의 새로운 변화 스토리를 볼 수 있고, 백설 공유 이벤트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유 이벤트인 `#같이백설해유`는 이벤트 사이트 내에서 `새롭게 변한 백설`, `백설 식용유 착한 배출 Tip` 등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추첨으로 삼성 제트 청소기(1명), 삼성 더 플레이트 인덕션(2명), 친환경 쿨러 백&백설 식용유 3종(1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하고, 퀴즈 이벤트는 주어진 초성으로 백설 식용유의 바뀐 점을 맞히면 추첨으로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 및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 선도를 위해 백설 식용유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친환경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설은 캠페인 진행 외에도 추석 시즌에 맞춰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백설 식용유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