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언택트(un-tact)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다. 이는 만나지 않고 비대면으로 처리하는 것을 뜻하는데, 여기에 최근 언택트를 넘어서 온라인으로 통하는 `온택트(On-tact)가 뜨고 있다. 이는 업무부터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예외 없이 적용되고 있다.
특히 초등교육에서도 온택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안전 상의 이유로 학원이나 과외 대신 스마트학습이나 초등인강 등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에 따라 학습 퀄리티 역시 높아지고 잇는 중이다.
이렇듯 비대면 학습 및 온라인 학습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고도의 기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온택트 교육의 대표적인 예로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 중인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가 있다.
밀크T초등은 초등학교 전과목 공부를 스마트학습을 통해 진행한다. 교과서 내용이 그대로 디지털 학습지 속에 담겨 있기 때문에 종이 책을 찾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집에서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과학실험이나 한국사, 한자 공부, 도서관 등 특별학습 콘텐츠까지 누릴 수 있다.
그렇다고 학습생 혼자서 학습을 이끌어가는 것은 아니다 관리선생님이 학습계획 수립을 돕고 있으며, 성적 관리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고 있어 학부모들의 걱정을 한 층 덜어냈다. 여기에 학습 관리 시 AI(인공지능)을 통해 개개인에 딱 맞는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실제 스마트학습을 접한 회원들의 학부모는 "처음에는 학교 수업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초등학원에 대한 불안함을 달래고자 밀크T를 시작했다.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 아이의 학습 멘토가 되었다. 관리선생님이 직접 원격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제일 만족스럽고, 아이가 잘 따라 갈 수 있도록 진도설정까지 해주시니 학부모 입장에서는 편하고 효율적이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온라인학습으로 인한 학습결손 방지를 위해 초등 전과목 인강이 담긴 밀크티 초등을 선택해보자. 현재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10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을 제공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