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한때 2.5단계까지 격상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늘부로 2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언택트’가 아닌 오프라인 인기강의를 찾기 시작하는 ‘컨택트’족이 서서히 눈에 띄기 시작하고 있다. 특히, 파고다어학원 인기 영어발음 강의로 유명한 ‘김일승 발음청취’ 강의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종로 파고다어학원에서 영어발음과 리스닝을 전담하고 있고, 아울러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를 경영하고 있는 김일승 강사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현장강의와 100% 똑같은 ‘파고다 온라인클래스’를 현재 파고다어학원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고 하면서도, “그러나 아직까지는 학원에서 직접 강의 수강을 열망하는 잠재수요는 아주 많다”고 조언한다.
아울러, “이른바 ‘언택트’ 시대로 인해, 아직까지는 학습자에게 어색한 온라인 클래스보다 오프라인 현장강의 수업을 선호하는 이들이 비교적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파고다어학원 ‘김일승 발음청취’ 영어발음 강의는 앞으로 온라인 클래스뿐만 아니라 다시 열리게 될 오프라인 현장강의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 둔 상태”라며, “좋은 영어발음과 리스닝 실력을 원하는 모든 분에게 열려있다”고 밝혔다.
‘김일승 발음청취’를 수강중인 종로의 한 직장인은 “재택근무 비중이 높다보니 현재는 김일승 선생님의 강의를 온라인 클래스로 수강중이고 만족하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다시 현장근무체제로 돌아가게 되면 곧바로 파고다어학원에서 수업을 들을 것”이라며 “종로의 직장인들에게 김일승 선생님의 새벽반과 점심반 및 주말반 수업은 이미 정평이 나 있으며, 2m 거리간격을 준수하는 대형 강의실이라 안전하게 영어발음 같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종로 최고의 환경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편, 파고다어학원은 주기적으로 코로나 대비 방역을 진행중이며,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모든 학원 출입자 체온 측정 및 입장자 전원 QR코드 출석체크 및 마스크 착용 관리 등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종로 파고다 어학원의 ‘김일승 발음청취’ 전용 강의실은 종로에서 가장 넓은 영어발음 및 리스닝 강의실로, 2m 거리간격을 충분히 둘 수 있어 안전하고 쾌적하게 강의에 임할 수 있다. 앞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될 시 영어발음 및 리스닝 전문 강의인 파고다어학원의 ‘김일승 발음청취’ 수업이 최고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