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SE·아이패드 에어 등 저가 라인 공개
애플, 애플워치 운동 서비스 ‘피트니스+’ 런칭
테슬라, 배터리 데이 앞두고 5일 연속 상승
블룸버그 “SEC, 니콜라 사기 의혹 조사”
반도체 업종 일제히 상승…TSMC 6%↑
키방크 “미디어 플랫폼 로쿠, 투자의견 상향”
나이키, 장중 120달러 돌파…사상 최고가 경신
국제유가, 걸프 지역 태풍…산유량 감소
금값, 추가 부양책 기대감에 0.1% 상승
[3대 지수]
화요일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경제지표가 양호하게 나타나면서 전일장의 상승탄력을 이었습니다. S&P500 3일 연속 상이었고요. 대형 IT 종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나스닥 이번 주 들어서만 3%가량 올랐습니다. 다만 다우지수는 애플이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보합권에 장을 마쳤습니다.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FAANG]
최근 조정을 받았던 FAANG 화요일장은 일제히 올랐습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3.5% 오르면서 495달러 선에 마감했고요. 페이스북도 2%, 알파벳과 아마존은 1.7% 올랐는데요.
[애플]
신제품을 발표한 애플은, 새로운 라인을 다수 내놓았지만 주가는 보합 선에 마감했습니다. 새로운 라인업에는 저가형 아이패드,‘피트니스+ 등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포함됐습니다. 다만 아이폰12에 탑재될 iOS14는 수요일에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팰로톤]
한편 펠로톤은 경우엔 애플에서 피트니스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마감은 4% 오른 선에 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이어서 테슬라와 니콜라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배터리 데이를 앞두고 5일 연속 상승세를 이었습니다. 7% 넘게 올라서 450달러 선에 다가섰고요.
반면 니콜라는 SEC에서 사기 의혹에 대해 조사한다는 소식이 더해지면서 다시 한번 약세를 이었습니다. 8% 넘근 하락을 보였습니다.
[TSMC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이어서 반도체 업종도 살펴볼 텐데요.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특히 TSMC 경우엔 6% 넘게 올라 상당히 좋은 흐름 보였고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1.7% 상승했습니다.
[로쿠]
미디어 플랫폼 로쿠는,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에서 좋은 잠재성장률 가지고 있다며 키방크에서 투자 의견 상향 조정하면서 6% 올랐습니다.
[나이키]
오늘은 소비업종도 좋은 흐름 보인 기업이 많습니다. 나이키 장중 사상 최고치 경신했는데요. 보합에 마감했고요. 이외 맥도날드도 장중 최고가 경신했다는 점 짚어 드리겠습니다.
이어서 유럽과 상품시장입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걸프 지역에 태풍이 불면서 산유량 감소로 양대 원유 모두 2%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WIT 2.7% 올라 38달러 선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도 40달러 선을 회복했습니다.
[금값]
금 가격은 FOMC회의를 시작한 연준이 이번에도 통화 완화적인 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금 가격은 올랐습니다. 1,966달러에 마감했고요.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는 소폭 올라 93포인트 초반에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