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비대면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체험형 학습 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 4일 AWS Educate 기관 가입 승인을 받아 체혐형 클라우드 실습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AWS(아마존웹서비스)가 제공하는 AWS Educate의 클라우드 교육 과정 및 무료 사용권(크레딧)을 통해 클라우드 업계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클라우드 기술 및 AW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개편하였고, 2020년 가을 학기 클라우드컴퓨팅 과목부터 AWS 에듀케이트 클래스룸 개설과 함께 체험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많은 교수와 학생들은 마음 놓고 AWS를 사용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이런 현실을 감안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AWS 에듀케이트 기관 맴버로 가입하였고, AWS 에듀케이트기관 가입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 전원은 무상으로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향후 AWS 아카데미 프로그램 가입 추진으로 컴퓨터AI 전공과목 학생들의 클라우드 관련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인증 과정과 연계한 실질적인 직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김효정 학과장은 “국제적으로 AWS 클라우드 전문가임을 인증하는 AWS 공인(Solutions Architecture Associate)
자격증과 클라우드 전문가(Cloud Practitioner)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과 업무지식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며 “학생들에게 이러한 혜택을 적극 제공해 최신 기술을 더 쉽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실무 교육을 더 많은 커리큘럼에 제공할 것이며, 이를 위해 교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내부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인공지능의 활용, 빅데이터 분석 및 처리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최신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컴퓨터·AI공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홈페이지의 지능정보교육융합센터에서 빅데이터 아카데미, 인공지능 아카데미, 웹 기반 데이터수집 및 분석 아카데미,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특강 영상들과 학습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