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겟썸띵라이브’에서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 전 상품이 완판됐다. 방송 매출은 약 2억 3천만원으로, ‘겟썸띵라이브’ 진행 이래 최대 매출이다.
‘겟썸띵라이브’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겟TV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3일 ‘가족과 함께하는 닌텐도 스위치 추석 선물’ 특집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수요가 높아져 구하기 어려운 홈 트레이닝 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도 함께 선보였으며, 이 또한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겟썸띵라이브’ 닌텐도 스위치 편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와 인기 타이틀을 ‘원스토어’ 앱에서 단독 판매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인기상품을 1부와 2부에 나눠 판매하는 등 안정적인 라이브 방송 운영 전략으로 이용자들의 원활한 시청 및 구매를 지원했다. 이번 방송은 유튜브 스트리밍과 OK캐쉬백 앱에 동시 송출시키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판매처였던 원스토어 관계자는 “SK플래닛의 원활한 라이브 방송 운영 덕분에 ‘스위치 본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와 ‘링 피트 어드벤처’가 완판되었다”며,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