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들의 꿈과 도전기를 잔잔하게 그려낸 스토리는 물론, 주연 배우 박보검의 군 입대 후 전파를 타며 많은 화제가 된 tvN 드라마 `청춘기록`이 콘텐츠 영향력 지수 1위에 오르며 저력을 발휘했다. CJ ENM의 9월 둘째 주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에 따르면, tvN `청춘기록`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다 해당 주에 드라마부문 1위에 등극했다.
`청춘기록`의 인기는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등 출연 배우들의 스타일링과 착용 제품에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업계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스타의 착용 제품을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귀띔했다. `청춘기록`과 같은 인기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 방송 직후, 스타가 착용한 제품에 대한 문의와 검색이 잇따르는 것은 예삿일이 된 지 오래다.
이러한 가운데 인기 드라마나 예능에서 스타들이 착용한 제품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통합 미디어 플랫폼 ㈜미디어허브의 `팅글(Tingle)-TV 속 이 상품`이 브랜딩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팅글`의 `TV 속 이 상품`은 제휴 채널 `네이버`, `티빙`, `11번가` 등을 통해 방송에서 스타가 착용한 제품을 실시간으로 노출하는데, 소비자는 검색 이후 쉽고 편하게 스타가 착용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고, 브랜드사는 효과적인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디어허브는 `방송 관련 아이템 정보 제공 방법 및 시스템`, `이미지 편집 장치 및 이미지 저작권 보호 시스템과 그 이미지 제공 방법`,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스템 및 그의 이미지를 이용한 동영상 제공 방법` 등의 특허를 출원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소비자와 브랜드사 모두를 만족시키는 맞춤형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해당 분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팅글`은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 ㈜워너비인터내셔널을 총괄대행사로 지정하고, 계약을 체결하여 `TV 속 이 상품`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 해당 개편은 고객과 관련기업에 대한 보다 전문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T커머스를 강화하고 방송 프로그램 및 노출 상품 카테고리, 마케팅 상품 등을 폭넓게 확대했다.
주로 드라마에만 국한되어 패션에만 치중된 제품을 노출했던 과거와는 달리, 금번 개편 이후 서비스 노출 채널을 드라마와 예능까지 확대했으며, 이는 추후 온라인 영상과 더불어 교양에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패션과 액세서리에 국한된 서비스에 아쉬움을 표한 브랜드사 회원들의 건의를 적극 반영하여 상품 카테고리 또한 패션과 액세서리는 물론, 뷰티, 식품, 디지털/가전, 가구/인테리어로 확대했다.
고객들이 새로 개편되는 `팅글`의 모든 서비스를 빠짐없이 누릴 수 있도록 고안된 `팅글 매니저` 서비스, 기존 고객을 위한 보너스 팅글링 혜택 등 보다 자세한 개편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