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각 그룹사에서 운영하는 자동차금융 플랫폼인 신한은행의 `My Car`와 신한카드의 `My AUTO`를 통합해 `신한 My Car`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룹이 보유한 자동차금융 전 상품과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탑재해 플랫폼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플랫폼에서는 자동차 금융 상품 비교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대출한도를 보여주는 `통합한도조회 서비스`와 고객에게 유리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복합대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신차와 중고차 대출뿐 만 아니라 리스, 렌터카, 할부금융 등 본인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한금융은 △차량 용품 쇼핑몰 △차량관리(정비·세차) △차량 시세 조회 △수수료 없는 판매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된 생활서비스를 탑재해 보다 차별화된 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동차금융 플랫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금융과 제휴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 My Car는 전용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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