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01016/B20201016143800083.jpg)
역세권에서 분양에 나선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역세권 상가는 기존 배후수요와 더불어 광역적인 유동인구 수요층 확보가 가능해 상가 가치가 높고 임차인 모집도 쉬워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실제로 역세권은 투자 시 선택 사항의 우선 순위로 항상 자리잡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최근 신규공급이 많아지는 상가 분양시장에 있어서 역세권 입지는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상가의 경우 흥행 성적이 우수하다. 지난해 5월 인천 루원시티에서 분양한 `지웰시티몰`은 계약 시작 3일 만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이 상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7호선 청라 연장선 루원시티역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역세권 상업시설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업시설 투자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배후수요라는 점에서 역세권 상업시설은, 풍부한 유동인구를 소비층으로 둘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자처" 라며 "또한 역세권의 희소성까지 가미되며 그만큼 상가에 들어오고 싶어하는 임차인 또한 많아 그 경쟁으로 인해 더 높은 금액의 수익을 올릴 수도 있어 투자자들의 수요가 많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인천에서도 유동인구 풍부한 곳에 공급되는 상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도시공사가 시행하는 `부평십정더샵몰 스트리트형 상가`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상가는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지상 1~4층, 총 9개동 219개 점포로 구성된다.
부평십정더샵몰 스트리트형 상가는 바로 상층부에 위치한 5,678세대를 고정수요로 품을 수 있고 국철 1호선 동암역(급행 정거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풍부한 고정수요와 원활한 유동인구 유입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이 인접해 있으며, 주변으로는 초·중·고교·빌라촌·부평종합시장·2001아울렛·모다백화점·뉴코아아울렛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사랑병원 등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우수한 입지여건 외에도 백운공원·십정녹지공원·다람쥐어린이공원·법성산 등 주변에 녹지공간도 풍부한 데다 GTX-B 노선 신설도 예정에 있어 이동수요 증가와 함께 상권활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부평십정더샵몰 상가의 배치가 대로변을 끼고있는 주출입구옆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높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물론이고 인근 단지의 배후세대 및 유동고객들까지 흡수할 수 있으며 주거를 기반으로 한 상권형성이 용이하다. 한편 분양 관련 상담 필요 시 인천도시공사 판매사업처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