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발효식품가치창조사업단이 옻닭용 육수 제품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된 `옻닭용 육수`는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컨셉으로 디자인하여 소비자들에게 호감도와 친근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기존 대비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옻`이 연상시키는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옻닭용 육수`는 △오리지널 △해물맛 2종으로 모두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기초로 하여 제조한 레토르트 식품이다. `옻닭용 육수`에 사용한 국내산 옻나무 추출액은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의 식품개발팀이 연구하고 생산한 원료로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에 황기, 엄나무, 당귀, 숙지황, 감초와 같은 한방 재료와 마늘, 양파, 대파 등의 재료를 같이 넣고 만들어 다른 부재료 없이 조리할 수 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정간편식(HMR)의 판매가 증가하고 집에서 직접 보양식을 해먹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간편한 조리 방법으로 `옻닭`, `옻오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옻발효식품가치창조사업단은 `옻닭용 육수`를 임실농협 하나로마트, 임실축협을 비롯한 온라인 오픈마켓과 우체국 쇼핑몰, 가금류 전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옻닭용 육수는 몸에 좋은 옻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가정간편식(HMR)이다"라며 "옻닭용 육수는 조리방법이 아주 간편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 요리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사업단은 최근 옻나무 추출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우석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수행) 결과, 옻 추출물이 `비알콜성 지방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유의적인 결과를 확보한 바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