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언택트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다.
홈 리빙 브랜드 피아바(FIABA)는 집안에서 편안하게 가구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오픈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고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피아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프로필 화면에서 AR 필터 탭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피아바의 인기 상품인 오클렛 세라믹 식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소파 군도 원하는 공간에 위치와 사이즈를 조절하여 다양한 공간에서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대표적 언택트 기술인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쇼룸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안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였고, 구매 전 실제 가구가 들어왔을 때의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어 고객들의 선택에 큰 도움이 된다. 일상에 설렘을 전한다는 피아바의 브랜드 콘셉트에 걸맞게 앙증맞은 토끼 캐릭터도 함께 등장한다”라고 설명했다.
피아바는 2020년 하반기에도 식탁, 소파, 시계 상품군에서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며, 신제품들도 증강현실(AR) 서비스로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마케팅해간다는 계획이다.
가구 시뮬레이션 AR 서비스는 인스타그램 피아바(@fiaba_look) 계정에 접속해 사용 가능하다. 언택트 시대에 발 빠르게 고객 니즈에 변화하는 홈 리빙 브랜드 피아바의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