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앞으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살아야 될까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가 `다가오는 신인류의 시대`라는 주제로 오늘(21일) 개최한 `2020 글로벌인더스트리쇼퍼런스`에서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이사는 회사의 방향을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콘텐츠를 통해서 세상에 대한 흥미를 전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이 이사는 "아이들에게 `너희들 모두가 정말로 소중한 존재라는 가치를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목했다. 미취학 아동이 스마트스터디의 주요 소비자인 만큼 어릴 때부터 이러한 메지지를 전달하는 것에 힘쓰겠다는 포부다.
● 핑크퐁, 전 세계 아이들 `생활 속`으로
최근 핑크퐁 콘텐츠는 계속해서 화면 밖으로 나오는 중이다. 이 이사는 "인형으로, 교구로,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라며 "라이선스(IP)를 더욱 확장해서 시리얼, 장난감 등이 출시되는 중"이라고 알렸다.
핑크퐁의 확장세는 여기서 그치치 않는다. 이 이사는 "중요한 세정제나 비누, 치약으로까지 아이들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계속 자리 잡는 중"이라며 생활 전반에 걸쳐 콘텐츠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고 소개했다.
내년에는 `아기 상어 티비 시리즈` 론칭도 계획돼 있다. 이는 캐릭터를 보다 생명력 있고 길게 가는 캐릭터로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한 가지로 풀이된다.
● 컨텐츠 제작→배포까지 `사업 영역 확장`
이승규 이사는 2010년 스마트스터디를 설립해 아동용 교육 브랜드 `핑크퐁`을 내놨다. `핑크퐁`의 대표 콘텐츠 `아기 상어`는 유튜브 단일 영상 조회 수 2위(69억 9천만, 10월21일 기준)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과거 컨텐츠를 만드는 회사에서 조금씩 컨텐츠 제작 및 배포까지 담당하는 회사로 나아갈 계획이다. 이 이사는 "다른 회사와 세상을 연결해 주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핑크퐁`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겠다는 의사도 내비쳤다. 이 이사는 "저희가 배운 것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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