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업체와 베트남 바이어를 연결하는 온라인 상담회가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1∼23일 `베트남 K푸드 수출 상담회`를 열었다.
코로나19 감염증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56개 한국 농수산 식품 수출업체와 베트남 바이어 151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1천800만 달러(약 202억9천만 원) 상당의 거래 상담이 이뤄졌고, 50만 달러(약 5억6천만 원)어치 계약이 성사됐다.
특히 홍삼 관련 제품과 숙취해소제, 오미자 음료 등 기능성 식품이 인기몰이를 했다.
상담회 기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찌민시 롯데호텔에 마련한 `기프트(선물) 테마관`에서 현지에 진출한 한국 식품업체 27개 사와 바이어 300여 명이 41만 달러(약 4억6천만 원)상당의 거래 상담을 진행했다.
또 현장에서 9만 달러(약 1억원)어치 계약이 체결됐다.
aT는 오는 11월 6일부터 3일간 하노이 오페라하우스에서 한베 문화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한국 장류수출협의회와 43개 식품업체가 참여해 시식, 시음 행사 등을 통해 K푸드를 홍보하고, 전통문화 공연과 함께 한국의 화장품과 전자제품을 체험하는 코너를 마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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