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리드, KBS N과 공동 광고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11-17 11:31  

(왼쪽부터)인터브리드 박재은 대표이사와 KBS N 박중민 대표이사가 지난 11일 서울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인터브리드(대표이사 박재은)가 지난 11일 서울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방송채널기업 ㈜KBS N(대표이사 박중민)과 공동 광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KBS N 박중민 대표이사를 비롯, 송기윤 부사장, 김관호 신사업추진실장 및 인터브리드 박재은 대표이사, 윤의정 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터브리드는 자사 스마트 미디어 솔루션 `튠(TUNE)`의 광고 플랫폼 확대를 한 수익 배분 및 양사 간 업무 분담을, KBS N은 광고 플랫폼 및 광고 제작 편성을 담당함으로써 상호간의 발전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KBS N은 ▲`튠`의 광고 영상 제작 ▲자사가 권리를 확보한 콘텐츠 제공 등을 수행한다. 인터브리드는 △`튠`의 지속적 확장을 도모하고 △KBS N이 제공하는 콘텐츠의 송출 및 관리를 맡는다.

KBS N이 보유한 채널에 `튠`을 알리는 광고 컨텐츠가 편성 및 상영되며, KBS N이 제공하는 콘텐츠가 전국에 설치되는 `광고형 튠`을 통해 송출된다. 특히 실시간으로 독도를 볼 수 있는 `독도 라이브(Dokdo Live)`를 비롯, 예능 프로그램 예고편과 스포츠 프로그램 트레일러 등 양질의 콘텐츠를 `튠`을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인터브리드가 제공하는 스마트 미디어 솔루션 `튠`은 `판매형`과 `광고형`으로 이뤄진 디지털 옥외광고(DOOH) 서비스로, 유리창이나 유리문 등이 있는 매장에 윈도우 미디어를 설치, 포스터나 현수막 등을 붙이지 않고도 원하는 시간대를 골라 이미지 및 영상 송출을 통해 홍보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인터브리드 박재은 대표는 "국내 굴지의 방송사 KBS N과의 협력을 통해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TUNE`으로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튠`의 광폭 행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것과 더불어 양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특장점과 기술력, 사업 노하우를 살려 공동으로 추구하는 바를 이뤄가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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