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이동통신사에서 애플의 최초 5G 지원 스마트폰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의 출시를 시작했다. 여전히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짠물 보조금`에 대한 소비자의 혹평이 제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급증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는 아이폰12 프로 맥스 47%, 아이폰12 미니 53%의 비중으로 판매됐으며, 아이폰12 MINI는 여성이, 아이폰12 PRO MAX는 남성 소비자의 구매량이 조금 더 많았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PRO의 품귀 현상이 출시된 지 보름 이상 지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 또한 비슷한 상황이 예상되며 선호도 높은 색상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다.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가장 높은 수요를 보였다. 아이폰12 시리즈 하위 2종의 모델에는 후면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마감 처리가 채택됐고,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으로 라인 업 됐다. 아이폰12 PRO 2종의 모델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했으며, 후면 트리플 카메라 등을 갖추었다. 색상은 그래파이트, 퍼시픽블루, 골드, 실버로 구성됐다. 아이폰12 시리즈 4종이 모두 국내 시장에 출시되며 애플의 5G 시장 점유율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통신사 직영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 `쿠팡` 등의 사이트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뉴버스폰이 주목 받고 있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에어팟 프로를 아이폰12 PRO MAX와 아이폰12 MINI 실 구매 사은품으로 지급하는 것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더불어 충전 어댑터와 유선 이어폰 등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지 않는 아이폰12 프로 맥스, 아이폰12 미니 구매 소비자를 위해 15W 무선 충전과 살균 기능이 지원되는 살균 충전 거치대, 카메라 보호 필름, 전면 필름, 케이스 3종(투명, 하드, 강화유리)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10여종이 넘는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12를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발길 또한 이어지고 있다. 아이폰12 PRO는 여타 판매처와 같이 품귀 현상이 지속되고 있으나, 아이폰12는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색상인 화이트, 블랙 등의 모델까지 재고를 확보하고 있어, 원활한 배송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폰 시장 내 전반적인 구매 지원 혜택에 비해 2배 이상의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뉴버스폰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의 출시에 맞추어 구형 아이폰의 재고 정리 또한 진행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재고 정리 모델은 11월 중 잔여 재고가 매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연말 할인 시즌인 11월 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12월에는 제조사 및 이통사의 인사이동 종료가 예고되고 있어 스마트폰의 가격이 상향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